국내 카셰어링 서비스 쏘카가 모임 앱 밴드(BAND)와 함께 여름방학 맞이 차량 지원 이벤트를 시작한다.
쏘카와 밴드의 ‘동아리 응원 프로젝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봉사활동이나 출사대회, MT 등을 계획하고 있는 동아리, 대학생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으며, 25일부터 오는 7월 3일까지 진행한다.
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밴드 모바일 앱 메인 배너를 통해 ‘동아리 응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쏘카 무료 이용쿠폰 1시간권과 5천원 할인권을 1+1으로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200개의 밴드에는 쏘카 24시간 무료 쿠폰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쏘카와 밴드의 제휴이벤트에 맞춰 쏘카 앱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밴드에서 ‘제주여행밴드’를 개설 후 여행계획을 세우고 쏘카 모바일앱 이벤트존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제주 왕복항공권 및 쏘카 무료이용권, 밴드 브랜드 상품, 빙수 기프티콘 등이 제공된다. 이벤트 상세 내용은 쏘카 모바일 앱(iOS/Android) 이벤트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쏘카는 모바일 앱을 통해 주변에 가장 가까운 차량을 실시간으로 검색해 필요한 시간만큼 이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로 탄 만큼 부담하는 합리적인 비용과 유연한 이용 정책으로 특히 20~30대를 중심으로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글/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