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회장 황철주, www.seoulvi.com) 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과 함께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 YES 리더스 기업가정신 캠프 시즌 2’를 경기도 포천 아도니스 호텔에서 개최한다.
대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도전의식과 열정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프에는 아이디어 사업화 대회, 기업가정신 특강, 현장 멘토링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특히 45시간 동안 아이디어를 구하고 사업화계획을 수립해보는 과정이 미션으로 주어진다. 참가자들은 팀을 만들어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며 YES리더들로부터 노하우와 정보를 받아 팀의 성공적인 미션수행을 목표로 경쟁하게 된다.
이 캠프를 위해 전하진(한미e집), 양지혜(캐릭터플랜), 고종옥(포비커) 등 선배 벤처인들이 솔선해 나서서 특강과 멘토링 등을 통해 2박 3일 간 참가자들과 함께 한다. 지난 캠프에서는 52명의 참가자가 조영탁 휴넷 대표, 권도균 프라이머 대표, 이경수 헬스피아 대표 등의 선배 벤처인들과 함께 기업가정신을 체험한 바 있다.
벤처기업협회 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150개 대학 10만여명 대학생을 대상으로 안철수 교수, 송승환 대표, 김영세 대표 등 전·현직 스타 벤처인들의‘YES리더스 기업가정신’ 릴레이 특강을 열어오고 있다.
이번 캠프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11월 1일(월)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e-mail(venture@seoulvi.com) 로 접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