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포털 와디즈가 미래창조과학부와 엠앤씨파트너가 주관하는 '2015년 K-글로벌 SW전문 창업기획사' 컨소시엄으로 선정됐다. '2015년도 K-글로벌 SW전문 창업기획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기술력이 있음에도 마케팅 능력이나 자본이 부족한 SW 창업 초기스타트업과 SW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술·경영 컨설팅과 R&D비용, 사업화 지원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4년 엠앤씨파트너 컨소시엄은 창업기획사 프로그램을 통해 5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전방위 지원을 제공한 바 있으며, 지금도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있다. 와디즈는 5개 스타트업 가운데 SW 융합교육 키트 개발사 헬로긱스의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으며 이외에도 온라인 홍보를 위한 마케팅 및 영상제작지원 등을 적극 지원한 바 있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지난 해, 창업기획사 프로그램을 통해 인큐베이팅된 헬로긱스가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된 것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기 때문”이라며 “올해에는 플랫폼 차원에서 한 층 더 높아진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크라우드펀딩에 나설 예비 SW 스타트업들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연구개발비로 각 4천5백만원 가량의 예산이 지원되며 비즈니스 모델 검증, 사업화 지원, 기술개발 인력, 핵심기술 기술이전, 창업 관련 교육 및 사업 멘토링, 투자자 확보 및 글로벌 시장진출 등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 또는 예비창업팀은 엠앤씨파트너에서 사업계획서와 참고자료를 내려 받아 8월1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글/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