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맞춤형 창업교실인 ‘쫄지마! 창업스쿨’이 9월 7일부터 11월 16일까지 총 10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30분 마루180에서 진행된다.
‘쫄지마! 창업스쿨’은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시작한 창업가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계획서 작성법부터 제품개발, 마케팅, PR, 그로스해킹, 투자유치 등의 강의로 구성된 창업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창업스쿨에는 이희우(IDG벤처스 코리아 대표), 이택경(MashupAngels 대표 파트너), 류중희(퓨처플레이 대표), 이미나(탭조이코리아 이사), 민윤정(코노랩스 대표이사/MashupAngels 파트너), 고영혁(Gonnector 대표), 송은강(캡스톤파트너스 대표) 등 성공한 창업가 및 벤처투자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다.
이번 회에는 국내 최고 엑셀러레이터로 손꼽히는 스파크랩스 이한주 대표의 글로벌 진출전략 강의와 법률에 취약한 스타트업을 위한 법무법인 세움 정호석 대표변호사의 법률 강의가 추가되었으며, 강의 외에도 간단한 현장 멘토링과 네트워킹 등을 제공한다. 일부 우수 수료생에겐 스타트업 토크쇼인 ‘쫄투! 쫄지말고 투자하라’의 출연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쫄지마! 창업스쿨’은 지난 2013년에 시작된 이래로 지금까지 총 6회를 진행하며 4,0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국내 대표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2015년 시즌1의 경우 전회 매진을 달성하였으며, 언니의파우치, 모두의주차장, 심플로, 앤벗, 와이디어, 번개장터, 베이비프렌즈 등 많은 수료팀이 각종 창업경진대회 수상 또는 투자유치 등의 성과를 얻었다.
강의를 마련한 이희우 대표는 “쫄지마! 창업스쿨은 모든 커리큘럼이 이론 중심이 아닌 스타트업 창업자의 성공 경험과 벤처 투자 현장의 노하우를 담았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창업을 꿈꾸거나 창업을 했지만 어려움에 봉착한 분들, 각 분야의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분들은 쫄지마 창업스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택경 대표는 “성공도 중요하지만 스타트업이 실패로 인해 재기불능이 되지 않는것을 도와주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의 비지니스 모델이 얼마나 고객을 만족시키고 가치를 줄 수 있을지에 대해 본질적으로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고, 또 창업 이후 진행과정 전반에 대한 기본기를 다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트업 엔젤네트워크 매쉬업엔젤스와 스타트업 토크쇼 쫄투가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