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이스탁은 중국 ICT 업체인 넷미고와 지난 3일 오후 3시, 중국 항저우(杭州) 에서 업무 협력을 위한 파트너쉽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BSCNBC의 파트너사 및 캐시슬라이드의 제휴사인 에이스탁은 ICT 콘텐츠와, 핀테크 선도기업으로서 특히 증권 콘텐츠 공급에서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최근에는 전 산업적인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매출액 성장세를 보여주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넷미고는 한국 게임사의 중국 현지화를 도와 중국 전역에 출시될 수 있도록 하는 퍼블리싱 업체로 많은 한국 업체의 중국 지원을 돕고 있다. 특히 한국 ICT 업체의 중국 진출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저장(浙江)성의 지원을 받아 리수이(麗水)에 ‘한국모바일게임 개발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에이스탁의 중국 법인 설립 및 중국 내 사업 확장, 넷미고의 한국 법인 설립 및 한국 주식 시장 상장에 서로 협력하며 각각이 보유한 특화된 사업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합의했다.
에이스탁측은 “그동안 중국 저장(浙江)성 정부로부터 중국 진출 러브콜을 끊임없이 받아왔다. 이번 넷미고와의 MOU를 통해 중국 상황에 가장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중국 현지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소감을 전했다.
벤처스퀘어 차이나 china@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