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는 공공기관 및 기업의 우수 블로그를 선정하는 ‘2015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를 통해 창의적 콘텐츠를 생산하고 콘텐츠 소비자와 공감·소통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평가하고 시상하는 행사이다.
지난해 행사에는 약 100여 곳의 공공기관 및 기업이 참여해 블로그 운영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 블로그 산업 생태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시상식은 9월7일부터 10월 4일까지 참가 응모 접수를 시작으로, 10월5일~ 22일 1,2차 심사를 진행해 10월23일 수상작이 발표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30일 서울 잠실 광고문화회관 2층 그랜드블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15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의 신청접수는 한국블로그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응모 자격은 현재 공식 블로그를 운영 중인 공공기관 또는 기업에 한한다.
응모된 블로그는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비공개로 모집한 ‘블로거 평가단 100인’과 ‘전문가 그룹’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받게 된다.
또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공공기관과 기업에게는 상패와 인증서가 수여되며, 1년 간 공식 블로그 메인화면에 노출할 수 있는 온라인 엠블럼이 제공된다.
한편 2015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블로그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대규 (사) 한국블로그산업협회장은 “블로그는 인터넷 사용자들의 생각과 감정, 그리고 각종 관심 정보를 모으고 생산해 내는 훌륭한 플랫폼”이라며 “공공기관과 기업들 역시 블로그를 통해 조직의 SNS활용 및 온라인 홍보 부문의 경쟁력을 확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