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는 스타트업 기업 종사자 및 관계자들을 초대하여 ‘스타트업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관련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스타트업을 위한 방향을 제시한다는 의미의 “Direct+ion” 이라는 컨셉으로 세미나가 진행됐다. 국내 스타트업 업계를 이끌고 있는 쿠쿠닥스 이유호 대표와 조이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의 성공사례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세션과 지란지교의 비즈니스 클라우드 스토리지인 ‘다이렉트클라우드-박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쿠쿠닥스 이유호 대표는 개발자로서 지난 10년 동안의 행보와 VC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면서 스타트업을 성공시킬 수 있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었다. 특히 인원이 적은 스타트업의 경우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업무 분장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스타트업을 운영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들에 대한 솔루션을 실제 경험에 비추어 차분히 설명해 주었다.
조이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는 13살에 비디오대여관리 서비스를 개발한 것을 시작으로 꾸준한 개발경력과 비즈니스 경험에서 나온 알짜배기 스토리를 들려주었다. 디지털마케팅, 빅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등 다양한 창업 경험을 소개하며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결과는 따라온다’는 희망의 메세지를 함께 전했다.
‘다이렉트클라우드-박스(DirectCloud-BOX)’는 기업 또는 단체에게 최적화된 비즈니스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로 지란지교의 보안에 대한 노하우와, 기업이나 단체에 꼭 필요한 조직 관리 기능들이 결합된 스마트한 클라우드 스토리지이다. 이 모든 기능을 활용함과 동시에 유저를 무제한으로 추가할 수 있다.
지란지교의 다이렉트클라우드-박스 핵심 개발 담당인 심상택 팀장과 마케팅 담당인 장정윤 과장은 협업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클라우드 스토리지, 다이렉트클라우드-박스에 대한 특징과 이를 활용하여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장정윤 과장은 “성공적으로 투자를 유치한 앞선 스타트업 사례들을 통해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업무효율성의 확대가 얼마나 중요한 지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한 세미나를 꾸준히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벤처스퀘어 인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