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아트(BBuzzArt)가 예술에 특화된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예술 전문 글로벌 아트 소셜 플랫폼 ‘뉴 버즈아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뉴 버즈아트는 세계 각국의 신진 예술인들이 자신의 작품을 자유롭게 쇼케이스하고, 예술 애호가들과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예술 전문 글로벌 아트 소셜플랫폼이다. 버즈아트에는 ‘피드백 에이드’와 ‘쇼’ 기능을 탑재해 예술 애호가들과 신인 예술 작가들의 커뮤니케이션을 돕고 있다.
‘피드백 에이드’는 작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키워드를 선택하면 패턴에 맞추어 피드백을 자동 작성해주는 기능이다. 작품에 대한 예술 애호가의 생각과 의견을 작가에게 표현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쉽게 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이다.
더불어 사용자들이 작품에 대해 남긴 피드백들을 분석하여 도출된 감성적 키워드를 이용하여 작품을 분류하고 설명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를 통해 많은 작품들 중 애호가 자신이 선호하는 작품을 보다 쉽게 찾고 감상할 수 있다.
‘쇼’는 신진 예술인들이 개인 전시회에 대한 상세정보와 위치정보, 전시될 작품들에 대한 정보까지 등록하여 관람객들을 유도하는 기능이다. 온라인 상으로 전시 프리뷰 정보를 제공하여 관람객의 흥미를 끌어 오프라인 전시회로 연결하는 역할이다.
또한, 버즈아트는 검증된 실력있는 예술가들에게 ‘버즈쇼’라는 글로벌 트레블링 엑시비션를 개최하여 오프라인에서도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 1월에 싱가풀, 3월에는 중국 상하이에서 성공적으로 진행했고, 오는 6월에는 서울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버즈아트는 중국 CEIBS 에서 MBA 거친 프랑스 큐레이터 출신 신세은 대표와 SK, 삼성에서의 기술개발 경험과 이스라엘과 중국에서 모바일/인터넷 서비스 스타트업 경험을 가진 김형준 대표가 공동으로 창업한 예술 전문 IT 스타트업이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