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1주년 기념 특별 페이지에는 ‘브런치를 만나 달라진 나의 삶’이라는 주제로 손정수, 이병률, 일단멈춤, 생각창고, 손화신 작가와의 인터뷰 내용을 담았다.
브런치 작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작가로 뽑힌 이병률 작가는 인터뷰에서 “앞으로도 브런치를 통해 감성이 굉장한 친구들, 글이 좋은 친구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황선아 브런치 총괄은 “지난 1년 동안 글쓰기를 좋아하는 이라면 자신이 쓴 글을 작품처럼 멋지게 발행할 수 있는 서비스, 일반인이라도 작가가 되어 독자와 쉽게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달려왔다”라며 “앞으로도 작가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창작자들에게 더욱 좋은 저작 환경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브런치는 작가와 독자가 만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이다. 브런치에서는 글을 쓰고 싶은 일반인 모두 작가가 될 수 있다. 브런치를 통해 약 45여 명 작가는 브런치 북 출간 공모전 참여 또는 출판사 러브콜을 받아 책을 출간한 바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