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조 기업 비즈니스 센터를 포함 국내 38개의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하는 최다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가 ‘제4회 염성시 국제 우수인재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중국 강소성의 가장 큰 도시인 염성시에서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중국 진출을 원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국제 우수인재 창업경진대회는 우수 인재들을 염성시에 유치하고 과학기술의 혁신과 창업 생태계 형성을 위해 르호봇이 함께한다.
총상금 35만 위안(한화 약 6천만 원)이 걸려있는 이번 대회는 1등 상 3명을 포함해 총 30명에게 상금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 중 염성에서 창업할 의사가 있는 청년(대학졸업자) 및 단체다. 또한 대회 종료 3개월 내 염성시에 법인을 설립할 수 있어야 한다.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china@ibusiness.co.kr)을 보내면 된다.
본 대회의 모집 기간은 8월 10일까지며 8월 1일부터 20일까지 서류평가를 통해 결승에 진출할 60팀을 선발한다. 결승은 9월 초 염성에서 열릴 예정이다. 20여 분간의 인터뷰 평가로 진행되며, 한국어 발표도 가능하다. 결승 기간 에는 무료 숙식과 예선 통과 기업을 위한 교통비 지원 등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르호봇 목영두 대표는 “제4회 염성시 국제 우수인재 창업경진대회는 중국 진출을 하려는 기업의 사업 계획을 검증할 기회가 되며 중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대회 종료 후 청년 창업 전문기금 및 현지 사무실, 전문가 멘토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염성에서 창업을 다음 해까지 이어나가는 경우 혜택이 더욱 확대된다. 최대 1억7천만 원의 창업지원금은 물론, 수상팀의 배우자와 자녀를 위한 주택, 차량 임대, 학교 우선순위 부여 등 수상자의 생활 편의를 위한 지원이 예정되어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