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센터가 9월 5일부터 9월 11일까지 일주일간 ‘AR/VR week’를 개최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창업진흥원,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행사는 ‘AR/VR, 새롭고도 즐거운 미래’를 주제로 주중 세미나(9.5~9.9)와 주말 해커톤(9.10~9.11)으로 진행된다.
9월 5일(월)부터 9월 9일(금)까지 총 4일 동안 진행되는 세미나는 대학생, 직장인 등 AR/VR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가능하다. 세미나는 전문가 특강과 청중이 참여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마련된다.
세미나 주제는 ▲Welcome to the AR/VR World ▲VR 영상 ▲AR/VR 비즈니스 ▲AR/VR게임으로 각 분야 실무 전문가가 AR/VR 활용방법 및 최신 기술동향 등 생생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9월 10(토)부터 이틀 동안 진행되는 AR/VR 해커톤은 미발표된 AR/VR 아이디어 및 아이템을 보유한 1인 창조기업 및 대학생, 직장인 등을 포함한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총 상금 750만원 규모다. 해커톤이 진행되는 동안 해커톤 멘토단은 참가자들의 실제 비즈니스모델 구축과 콘텐츠 제작 등을 도울 계획이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5팀에게는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장상 등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상위 3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이외에 부상으로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10.28~30)되는 ‘2016 글로벌 AR/VR+ 포럼’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참가비용도 별도로 지원된다.
박용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AR/VR이라는 새로운 시각화 기술은 디지털 정보와의 결합을 통해 영상, 게임, 교통,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연관 산업을 탄생시키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중 하나”라며 “이번 행사가 AR/VR 기술에 대한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동 분야에 대한 진취적인 도전의식을 고취하는 기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9월 10일 토요일에는 AR/VR 스타트업의 콘텐츠와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이 운영된다.
세미나와 해커톤 참가신청, 세부 일정 및 문의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AR/VR Week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