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오픈트레이드가 운영하는 ‘모의 크라우드펀딩 경진대회’ 참가 신청이 지난 1일 시작됐다.
이번 모의 크라우드펀딩 경진대회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2016 서울창업박람회’의 일환이다.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기업의 IR역량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 입상기업에는 크라우드펀딩 및 데모데이 참여 등 VC와 연계한 투자유치 기회가 주어진다. 서울특별시장명의 상장과 서울시 창업 보육 시설 우선 입주권도 주어진다.
참가 대상은 서울시 소재 창업 7년 미만의 법인 사업자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20일까지 오픈트레이드 이메일(skchoi@opentrade.co.kr)로 신청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10개 기업은 10월 11일 동대문 DDP 에서 서울시장과 유력투자자를 대상으로 현장IR을 진행하며 ‘모의 크라우드 펀딩 배틀’에 참여한다.
고용기 오픈트레이드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오픈트레이드는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효과적인 피칭 등, 스타트업들이 투자유치를 위해 준비되어야 할 요소들을 교육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며 “스타트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