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무엇을 원할까? 소비자의 기호를 파악하는 것은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가장 기본적인 첫걸음이다.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도서 ‘2017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랜드’ 펴냈다. 2011년부터 매년 전 세계의 트랜드를 소개한 코트라가 전 세계 86개국 126개 무역관의 주재원을 통해 지구촌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책으로 엮었다.
‘2017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는 전 세계에서 취재한 비즈니스 트렌드를 소개한다. 큰 인기를 얻어 새로운 붐이 되었으나, 국내에는 아직 소개되지 않은 비즈니스도 다수 소개하고 있다. 가령 북앤드베드 호텔은 대형 서점이 기획한 서점에서 하룻밤 이벤트에서 착안한 사업 아이템으로 3천여 권의 도서가 진열된 책장 사이 작은 룸이 딸린 방을 배치하여 책을 보다 잠들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일본에서는 예약을 해도 2개월을 기다려야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불확실성의 시대, 다가오는 미래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는 불안감은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전 세계에서 벌어지는 변화의 움직임, 즉 트렌드를 사전에 인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 노력이 중요한 이유다.
세계의 변화와 흐름을 먼저 읽어낼 수 있다면 미래의 불확실성을 조금이라도 줄여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2017년 대한민국을 사로잡을 획기적인 사업 아이템을 고민하고 있다면, 성공적인 해외 진출 혹은 투자처를 모색하고 있다면, 시장의 판도를 바꿀 마케팅 전략을 설계 중이라면, 일독을 권한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