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생태계는 다종다양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투자자, 협력자, 소비자 등이 상호작용하며 만들어집니다. 그렇기에 스타트업을 논할 때, 스타트업만 따로 떼어 이야기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스타트업을 이해하고, 함께 이야기 나누기 위해 생태계를 아우르는 시선이 필요합니다. 벤처스퀘어에서 투자와 액셀러레이션 총괄을 맡고 있는 MC버섯돌이님(김태현 공동대표)의 스타트업 TV를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입니다.
2016년 방영된 버스TV를 모아봤습니다. 스타트업을 아우르는 시선, 버스TV와 함께 스타트업에 한 걸음 더 다가서 보시죠.
버섯돌이의 스타트업 TV, 버스TV 대망의 첫회가 2016년 10월 17일 월요일에 시작됐습니다. 첫 게스트는 공항 라이드 셰어링 서비스 벅시 이태희 대표님입니다. 공항을 오고갈 때 기사가 직접 운전해주는 도어투도어 라이드셰어링 서비스인 벅시는 버스와 택시의 합성어라고 하네요. 버스와 택시의 장점을 한 곳에모아놓은 벅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죠.
버스TV 2화는 가격이 변하는 딜 쿠스토를 서비스하는 아이비베리 박용덕 대표님이 출연했습니다. O2O에 최적화된 결제홀딩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쿠스토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https://youtu.be/u8jeIHLb7UI%20
버스TV 3화는 스타트업노매드 4기 6팀이 함께했습니다. 개성 넘치는 노매드팀 랜디모스, 이드웨어, 더핏, 라이비오, 이넘넷, 로보러스 소개와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1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글로벌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참가 후기를 전합니다.
스타트업노매드팀의 더 자세한 이야기는 미국 현지에서 진행된 영상인터뷰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스TV 4화는 G Startup IC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기콘텐츠코리아랩(성남산업진흥재단)이 공동 운영하고 있는 IoT Biz Factory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두 스타트업 대표님을 모셨습니다.
농업용 스마트밸브로 가뭄 피해 방지를 위한 최상의 시나리오를 제공하는 스마프 채한별 대표님, 스마트 자전거 잠금 장치 개발사 바이시큐 이종현 대표님입니다.
버스TV 5화는 전자책 플랫폼 북이오를 서비스하는 비비디부 강민수 대표님이 출연했습니다.
북이오는 전자책에 하이퍼링크 기술을 적용해 원하는 책 구절을 쉽고 빠르게 소셜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출판사는 매력적인 구절로 독자를 사로 잡고, 독자들은 읽는 맛에 좀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으리라는 기대입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들을거리가 넘쳐나는 세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이오는 글 안에 답이 있다고 믿습니다. 글, 그리고 책을 통해 독자와 출판사, 책과 사람, 사람과 세계를 잇고 있는 북이오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시죠.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