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블라인드, 알고 보니 태양전지 패널

솔라갭(SolarGaps)은 새로운 타입을 표방하는 태양전지 패널이다. 요즘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개인도 태양전지 패널을 설치하는 사례가 생기기도 한다. 하지만 아파트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태양전지 패널을 도입하는 게 쉽지 않다. 태양전지 패널을 설치하려면 상당한 초기 비용이 들어가거나 설치 장소 역시 넓은 대지나 태양전지 패널 무게를 견딜 수 있는 튼튼한 건물이 필요하기 때문. 솔라갭은 이런 문제를 해소하고 설치 장소를 필요로 하지 않는 제품이다.

솔라갭은 기존 태양전지 패널 이미지를 근본적으로 뒤엎었다. 블라이드라는 일상에서 친숙한 물건 형태로 태양전지 패널 모양새를 바꾼 것이다. 이 제품은 이런 스마트 블라인드를 통해 일반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 사용하는 전기 요금을 70%까지 줄여줄 수 있다고 한다.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햇빛 각도에 따라 스마트 블라인드가 자동으로 최적의 각도로 조절해줄 뿐 아니라 원격 제어를 통해 블라인드를 개폐할 수도 있다. 창 1㎡당 100W 전력을 발전할 수 있으며 발전한 전력은 실내에서 쓰는 LED 조명 기구나 PC 등 다양한 전자 제품에 이용할 수 있다.

물론 평범한 블라인드 역할도 하는 만큼 여름철에는 더운 햇빛을 막는 공조 효율을 높여주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