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비츠(LittleBits)는 모듈 형태로 간단하게 조립한 뒤 코딩을 직접 적용할 수 있는 키트다. 얼마 전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인기 로봇인 R2-D2 형태 로봇을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게 해주는 리틀비츠 시리즈인 드로이드 인벤터킷(Droid Inventor Kit)이 나온 바 있다. 출시된지 얼마 안 됐지만 해외에선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한다.
리틀비츠 스타워드 R2-D2(littleBits STAR WARS R2-D2) 키트에는 모듈 6개가 담겨 있다. 센서 반응이나 스마트폰 제어 등을 이 키트 하나만 있어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 특징.
주요 기능을 보면 포스 모드를 택하면 드로이드를 마치 영화처럼 포스의 힘으로 움직이듯 직접 건드리지 않아도 움직이게 할 수 있다. 드라이브 모드는 전용앱을 통해 잠금 해제나 조이스틱 제어, 슬라이더, 기울기 등으로 손쉽게 원격 조작할 수 있다. 셀프 내비게이션 모드를 이용하면 드로이드 앞에 장애물이 나타나면 알아서 피하면서 주행할 수 있다.
물론 여기에 새로운 리틀비츠 모듈을 더하면 기본 키트에는 없던 움직임이나 반응까지 추가할 수 있다. 무게는 1.8kg, 가격은 99.95달러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