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진원,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 넥시드 투자센터가 6일 판교 경기콘텐츠코리아 랩 7층에서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넥시드 투자센터는 지난해부터 액셀러레이터 쉬프트, 벤처스퀘어와 함께 자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세 기관은 지난해 11월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경기도 내 초기기업 10개사를 선발해 전문가 멘토링, 투자자 네트워킹 등 실무중심의 내용을 지원했다. 6일 열리는 데모데이는 4개월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자리다.
참가기업은 액셀러레이터 쉬프트가 육성•지원한 △레드테이블(글로벌 레스토랑 마케팅 플랫폼) △리버스랩(학원버스 공유 플랫폼) △맘모식스(가상세계에서 신나게 즐기는 VR게임) △아이랑놀기짱(프리미엄 영유아 놀이 교육 플랫폼) △픽업스캐너(실시간 해외차량 예약 플랫폼)와 벤처스퀘어가 육성•지원한 △미스터마인드(세상에서 가장 큰 챗봇 플랫폼-MINDMAP.AI) △스타피드(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아이니 스튜디오(아이들을 위한 영상 제작 서비스) △프론티(원어민 1:1 회화 플랫폼) △피트(운동과학 기반 맞춤형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등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국내 주요 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을 비롯한 투자 관계자 50여명이 자리 할 예정이다. 이들은 참가기업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후속 투자진행을 위한 네트워킹에 함께한다.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는 프라이빗 행사로 진행된다. 참가문의는 이메일(gil7@gdca.or.kr)로 받는다.
◇강남구 스타트업 IR 지원 사업=벤처기업협회와 강남구청이 강남구 소재 우수 벤처・스타트업의 국내외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강남구 스타트업 IR 지원 사업’ 참여 스타트업을 23일까지 모집한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20개 기업에는 투자유치 컨설팅과 데모데이,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런칭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