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위스쿨 3기 모집=청년 창업가를 지원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 ‘코웨이 위스쿨 3기’가 20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공모전과 창업교육을 결합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체계적인 창업 교육 과정과 실전처럼 진행되는 워크숍, 1대 1로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하는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4차 산업혁명기술(AI 및 IoT기술)을 접목한 환경가전 및 뷰티 분야의 사업 아이템이나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오는 7월까지 총 6회의 창업교육과 멘토링 과정을 거쳐 사업 계획서를 완성할 수 있다.
위스쿨 3기의 주요 강사진은 이해선 코웨이 대표를 포함, 조성주 카이스트 교수, 권순범 이큐브랩 대표, 김진영 로아인벤션랩 대표, 이경전 경희대 교수, 최용준 룰루랩 대표 등 스타트업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코웨이 임직원들의 재능기부 형태로 운영되는 멘토링에서는 현업에서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3기 우수자 상금은 총 2500만원으로 △1등(1팀) 1000만원 △2등(1팀) 500만원 △3등(1팀) 300만원 △4등(7팀) 100만원이며 모집 마감기한은 4월 20일(금) 23:59로, 지원은 코웨이 위스쿨 3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금융·경제 솔루션 경진대회 ‘Inclusion Plus’ 개최=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이 금융·경제 소외 계층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가진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사회혁신 경진대회인 ‘인클루전 플러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클루전 플러스는 메트라이프 재단이 레바논, 중국, 멕시코, 아일랜드 등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글로벌 경진대회로, 한국은 9번째 개최국이다. 이번 대회는 ‘금융 포용’ 및 ‘경제적 자립’을 위한 솔루션을 대상으로 한다.
금융 포용은 새로운 금융 접근성, 안정성 향상을 위해 금융 소외 계층에게 양질의 상품 및 대안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경제적 자립은 경제 참여 활동 기회가 부족한 사회적 약자들의 경제적 역량을 강화하고 경제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솔루션을 각각 의미한다.
참가 대상은 프로토타입 단계 이상의 제품·서비스·프로그램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로, 개인의 경우 18세 이상, 단체의 경우 설립 5년 이내이여야 한다. 또한, 솔루션이 국내와 해외의 금융·경제 소외 계층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에도 참가가 가능하다.
최대 25개 팀이 심사를 통해 준결승에 진출하게 되며, 사업계획서완성을위한온라인교육과메트라이프임직원이참여하는멘토링을 6주 동안 받은 후 최종 5개팀이 결승에 진출한다. 선정된 5개 결승팀은 데모데이에서 최종 순위를 가리게 되며 사업지원금(상금) $100,000(약 1억원)이 차등 지원된다. 이 중 상위 2개 팀에게는 10개국의 수상자들이 모이는 뉴욕 Global Summit에 참여하여 네트워킹을 형성하고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원 마감일은 4월 30일로 인클루전 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