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가 일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마쿠아케와 글로벌 진출 기회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6월 25일 일본 마쿠아케 본사에서 협약식을 열었다.
양사는 이번 제휴에 따라 각자 플랫폼에서 펀딩에성공한 스타트업 제품이나 서비스를 서로 추천해주는 한편 론칭하는 서비스를 할 예정. 예를 들어 와디즈에서 펀딩에 성공하면 마쿠아케에 좋은 조건으로 론칭하면서 일본 시장 진출 기회를 기대할 수 있는 식이다. 관련 서비스는 8월 중순 시작될 예정이다.
와디즈 측은 이번 제휴를 통해 글로벌 진출 플랫폼으로서 자사 역할이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투자자 입장에서도 일본 시장에서 검증된 스타트업 제품을 손쉽게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열리게 된다. 와디즈는 마쿠아케 전용관을 따로 만들어 검증 받은 제품을 국내 투자자에게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그동안 K-메이커의 글로벌 진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왔고 이번 제휴를 통해 일본 진출을 원하는 많은 기업이 와디즈 플랫폼을 일본 진출 발판으로 삼길 기대한다”며, “하반기에 일본 외에도 적극적인 해외 제휴를 진행해 메이커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동시에 투자자가 혁신 제품을 더 많이 만나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