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깅하면서 돈도 번다.”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스팀잇은 사용자 활동에 대한 직접 보상이 어렵고 운영자에게 경제적 이익이 집중되는 기존 소셜미디어와 달리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 글을 쓰거나 좋은 글을 발굴한 사람에게 암호화폐로 직접 보상을 해준다. 이런 장점 덕에 지난 2016년 7월 서비스 론칭 이후 현재 전 세계 사용자는 100만 명.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블로깅 서비스 중에는 가장 활성화되어 있다.
문제는 새로운 컨셉트를 내건 소셜미디어인 탓에 보상 시스템 등 구조가 복잡하고 초보 사용자 입장에선 용어도 낯설고 적응하기 어렵다는 것. 이 같은 초보자에게 스팀잇 고수가 경험담을 전수해주는 강연이 열린다. 오는 8월 16일과 23일, 30일 3회에 걸쳐 서울 성동구 슈미트코워킹스페이스 지하 1층에서 열리는 올스팀 밋업(Allsteem Meetup)이 그것.
올스팀은 스팀 커뮤니티와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작한 프로젝트다. 이번 밋업에는 스팀잇 100만 사용자 중 투표로 선정된 20인 중 유일한 한국인인 조재우 증인이 16일 ‘스팀 미래 전망과 스팀잇 생태계 전망’을, 23일에는 안과 전문의로 콘텐츠 큐레이션과 전자책 발간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이대승 씨가 ‘스팀잇 커뮤니티 특성과 잠재력’을, 30일에는 아름다운 철학자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김재인 씨가 ‘아름다운 글쓰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그 밖에도 스팀KR 전수훈 씨가 스팀잇 뉴비를 위한 노하우(16일), 류영훈 COSINT가 스팀잇 레벨업 노하우(23일), 오세용 마이크로소프트웨어 기자가 스팀잇에서 100달러 벌기(30일)를 주제로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또 행사마다 네트워킹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유료다. 참가비는 회차당 4만 원, 패키지로 묶으면 2회 7만 원, 3회 9만 원이다. 올스팀 밋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 행사 신청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