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출·테이크아웃 한번에? 휴대용 핸드드립 커피메이커

지투에이가 아소부 푸어오버 커피메이커를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8월 16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소부 푸어오버 커피메이커는 기존 핸드드립 커피메이커와 달리 커피 추출과 동시에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추고 있다. 디자인은 물과 온도, 원두커피 외에 커피 추출에 중요한 요소인 추출 시간을 모티브로 삼은 모래시계 형태를 취하고 있다.

실제로 제품 모양새를 보면 상부와 하부 2개가 모래시계처럼 연결되어 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이 제품은 푸어오버(POUR OVER) 형태를 지원한다. 보통 우린 핸드드립이라고 하지만 해외에선 물을 붓는다는 뜻으로 푸어오버를 쓴다. 본체 상부는 추출부다. 글라스 재질로 만들어 위생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이중 구조로 이뤄진 스테인리스 메쉬 필터를 곁들였다. 필터 자체는 푸어오버를 할 때 발생하는 작은 미세 커피 가루를 걸러내기 위한 것이다. 이를 이중 구조로 처리했기 때문에 미세한 가루까지 걸러낼 수 있는 것. 종이 필터나 거름망 없이 커피 추출을 할 수 있는 건 물론이다. 간편할 뿐 아니라 따로 소모품을 추가 구입할 필요가 없어 경제적이라는 장점도 기대할 수 있다.

이 과정을 거쳐 물을 부어 커피를 추출하면 하부 쪽에 커피가 곧바로 담긴다. 상부를 떼어낸 다음 덮개만 덮으면 휴대용 커피 텀블러로 변신한다.

본체 아래쪽에 위치한 스테인리스 텀블러는 1리터 용량에 12시간 보온이 가능한 이중 스테인리스 구조로 설계했다. 커피 추출을 하면 곧바로 덮개만 닫으면 휴대할 수 있는 건 물론이다. 하부는 버건디, 코퍼, 실버, 블랙 4가지 색상 가운데 고를 수 있다.

지투에이 측은 지난 6월 아소부 커피메이커 시리즈 첫 제품인 아소부 콜드브루 메이커를 홈쇼핑과 백화점, 온라인 등을 통해 판매한 바 있다. 이 회사 신세웅 대표는 “이번 제품은 일반 판매에 앞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 것”이라면서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소부 푸어오버 커피메이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