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캠퍼스가 OZ이노베이션랩 5기 참가자를 8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스타트업 기업의 아이디어, 제품개발, 창업, 기업공개, 해외진출 등 스타트업 성장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창업 육성기관이다. 2016년 판교에 개관한 이래 중국,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 등 아시아 5개 나라의 액셀러레이터 기관들과 양해각서를 맺고 한국 스타트업의 국제무대 진출과 성장을 돕고 있다.
OZ이노베이션랩은 예비창업가들의 역량 강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고도화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16주 전일제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생은 관심 분야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전문가 밀착 코칭을 받는다. 공통 수업 외 Digital, Social, Creator’s, Food&Tech, A&T, Tech, Global 등 세부 분야 중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우수팀으로 선정되면 최대 2년까지 인큐베이션센터에 입주해 단계별 사업화에 따른 맞춘 컨설팅 및 코칭이 이뤄진다.
강재상 스타트업캠퍼스비즈니스 코치는 “스타트업캠퍼스의 교육 철학은 스타트업캠퍼스 교육생에게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이라며 “문제의 본질을 깨닫게 해주어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기르게 해준다”고 설명한다.
더불어 “육성기관을 선택할 때는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며 “스타트업 육성 기관 선택 시 △강사진과 코치진의 경력 △팀 배출 수 △예비창업부터 창업 후 3~4년까지 지원 가능 여부 △아이템 전문화 △수료 후 추가 혜택 등을 살펴봐야 한다“고 전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