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엠이 콘텐츠 제작형 광고 상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콘텐츠 제작형 광고 캠페인은 인플로언서가 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 리뷰를 글이나 영상으로 제작해 블로그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면 콘텐츠 제작료를 받는 상품이다.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다양한 내용의 리뷰 콘텐츠가 노출되고 대중과 소통 채널을 활성화하는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솔직한 사용 후기를 자유로운 형태로 구성, 제작하는 사용자 리포트형 상품도 선보인다. 오드엠 측은 “사용자 리포트형 상품은 100%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네이티브 광고 콘텐츠로 광고 마케팅에 대한 대중의 거부감을 최소화 한다”고 소개했다. 콘텐츠를 만드는 회원 역시 자신의 주관을 최대한 반영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 콘텐츠 제작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서비스는 오드엠이 운영하는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 플랫폼 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애드픽 회원이면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애드픽 회원들이 만드는 양질의 콘텐츠를 경험한 광고주들이 별도의 리뷰 콘텐츠 상품을 요청함에 따라 콘텐츠 제작형 캠페인을 정식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독자적 성격의 광고 상품인 만큼 새로운 니치 마켓을 창출하는 동시에, CPI/CPC 등 애드픽 내 기존의 성과형 캠페인과 접목해 목표 이상의 성과를 얻는 것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