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애플의 아이튠즈와 같은 소프트웨어가 안드로이드에는 없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느끼는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물론 안드로이드에는 애플 앱스토어와 같은 안드로이드 마켓이 있지만.. 안드로이드 마켓의 경우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접속해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제 이런 불편은 사라지게 되었는데.. 구글이 안드로이드 마켓용 웹스토어를 제공합니다. 이전에도 유선웹에서 안드로이드마켓에 접속할 수 있었는데.. 앱도 제대로 검색할 수 없을 정도로 열악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안드로이드마켓용 웹스토어는 등록된 앱을 모두 검색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웹에서 직접 안드로이드폰에 앱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마켓과 안드로이드폰 간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 무선방식(Over the air) 방식으로도 앱을 설치할 수가 있어 여간 편리한 것이 아닙니다. 애플의 경우 아이튠즈와 아이폰을 케이블로 연결해야만 PC를 통해 앱을 설치할 수가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정말 편리하다고 말씀드릴 수가 있겠네요.
아래는 안드로이드 마켓 웹스토어에서 트위터 공식 어플을 설치하는 화면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제가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 단말 리스트(엄밀히 이야기하면 제 구글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단말 리스트)가 모두 보입니다.
단 말을 선택한 후 설치 버튼을 누르면 안드로이드폰에 자동으로 다운로드 후 설치가 진행됩니다. 안드로이드폰이 네트워크에 접속해 있어야 하는데.. 와이파이망이나 3G망을 가리지 않군요. 무제한 데이터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은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안드로이드마켓을 통해 다운로드받은 앱리스트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웹을 통해 앱을 설치는 가능하지만.. 설치된 앱을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네요. ㅎㅎ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단말 리스트도 확인할 수가 있네요. 각 단말별로 어떤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보여주면 더 편리할 것 같은데.. 아직은 지원하지 않아 아쉽습니다.
안 드로이드마켓을 웹에서 접근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폰에서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근 가능하고.. 다른 안드로이드폰에 앱 설치도 가능하겠네요. 애플의 경우 PC용 프로그램인 아이튠즈를 통해서만 자신의 앱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안드로이드가 훨씬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마켓이 흔히 말하는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네요.
안드로이드폰을 가지고 계신 분은 이제 편리하게 웹스토어를 통해 자신의 앱을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