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큐스템, STEM 접목한 코딩지도사 과정

이큐스템이 코딩지도사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딩지도사 과정은 과학과 기술, 공학 등 다양한 분야를 융합 교육하는 스템(STEM)을 적용, 학생에게 새로운 교육을 제공하는 전문 교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 초등부터 고등까지 지도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번 과정은 카네기멜론 로봇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도입해 코딩 기초부터 언어, 툴 등 고급 지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지도하는 교수법을 통해 코딩 공학과 기획 역량을 키울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벡스 로봇 교구와 가상 로봇 프로그램을 활용한 로봇 조립, 프로그래밍 등도 다룬다.

모든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카네기멜론 로봇아카데미 전문 강사가 영어로 강의한다. 8주간 온라인 강의와 과제, 수업 시연 등을 진행하며 이수 후 시험에 합격하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이 발급된다.

자격증 소지자에게는 카네기멜론 교사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카네기멜론 교사 자격증을 소지하면 중국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등 카네기멜론 로봇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아시아 국가 학교 취업도 가능하다.

김정아 이큐스템 대표는 “앞으로는 무엇을 공부했는지보다 자신이 아는 지식으로 무엇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시대”라면서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융합 교육 지식과 지도 능력을 갖춘 교사를 양성해 학생을 지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큐스템 코딩지도사 과정은 2019년 1월 7일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