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코스포)이 기술혁신·제조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 ‘제조 스타트업 생태계의 현황과 전망’을 27일 마루180에서 개최한다.
창원시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창원의 기술혁신 하드웨어 스타트업 육성방안 발표 ▲하드웨어 스타트업 피칭 ▲패널토크로 진행될 예정이다. 패널토크는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를 좌장으로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김봉진 의장, 허성욱 기획재정부 정책조정기획관, 백정한 창원산업진흥원장, 이용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대표, 손호정 스마투스코리아 대표가 패널로 참여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당일에는 코스포 산하 제조산어협의회 출범식도 진행된다. 제조산업협의회는 혁신기술을 보유한 제조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산업협의회로 제조 산업 생태계에 필요한 정책과제를 제안하고 제조 스타트업 간 비즈니스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는 공동 의제를 발굴하고 제조 스타트업 육성, 생태계 발전에 목소리를 낼 방침이다.
김봉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은 “정부에서 제조업 부흥을 위해 스마트 팩토리, 제조업 르네상스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내놓고 있지만 새로운 혁신을 이끌어내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혁신기술 기반 제조 스타트업 육성을 바탕으로 제조업의 부흥을 이끌어내는 새로운 장이 되길 바란다.”고 컨퍼런스의 취지를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