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는 오늘 국내 비전 소프트웨어 기업 ‘수아랩’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수아랩은 산업 이미지 분석을 위한 딥러닝 머신비전 소프트웨어 수아킷(SuaKIT)을 개발, 판매한 곳. 이번 인수를 통해 코그넥스는 수아랩 엔지니어링팀을 비롯 전체 조직과 지적재산권을 획득하게 됐다. 이로써 지난 2017년 4월 딥러닝 소프트웨어 기업 ‘비디 시스템즈(ViDi Systems)’ 인수와 더불어 딥러닝 솔루션 선도 기업 입지를 강화하겠단 구상이다.
로버트 J. 윌레트 코그넥스 대표는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을 도입하면 전자부품과 하위시스템 결함을 검사하는 데 보다 더 높은 신뢰성을 확보하고 저비용으로 이를 수행할 수 있다”며 “수아랩이 가진 뛰어난 지적재산권과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 광범위한 시장 적용 범위는 빠르게 성장하는 아시아 시장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전했다.
송기영 수아랩 대표이자 공동창업자는 “회사 설립 당시부터 딥러닝 머신비전 솔루션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것이 목표였다. 이번 코그넥스 합류를 통해 이를 달성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이 가장 복잡한 비전 애플리케이션 검사까지 더 빠르고 쉽게 비용 효율적으로 수행하도록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인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미 동부 표준시 기준 오는 28일 오후 5시 코그넥스 3분기 어닝콜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