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콘텐츠 투자유치 스타터-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12월 9일까지 모집한다. 콘텐츠 투자유치 스타터 지원사업은 경남 소재 콘텐츠 기업의 초기 자본 확보 및 원활한 시장진출 도모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에 참여하게 될 시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교육, 멘토링, 콘텐츠 제작 등 전 과정에 걸쳐 지원받을 수 있다.
세부 지원 사항으로는 크라우드펀딩 교육 및 온·오프라인 멘토링, 스토리페이지 첨삭 및 디자인 지원, 사진 영상 촬영 및 제작, 온라인 마케팅 지원, 후속 투자 유치 및 판로 개척 연계 지원 등이다. 멘토링을 통해 기업에게 알맞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추천해 플랫폼에 맞는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2단계의 선발 과정을 거쳐 선발된 참여기업에게는 모든 과정이 무료로 지원된다.
이와 관련해 창원에 위치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크리에이티브 라운지에서 12월 6일 특강 및 사업설명회가 개최된다. 연사는 업드림코리아의 이지웅 대표로 세종여권케이스, 유닛백, 착한 생리대 산들산들로 총 10억 이상의 펀딩을 달성한 바 있다. 사업 지원사항에 대한 설명과 참가자들간 네트워킹 파티도 준비되어 있다. 사전신청자에게는 에어팟 2세대, 빕스 이용권 등 경품 추첨기회도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이곳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