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K-유니콘 서포터즈 영상 IR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한국벤처투자는 K-유니콘 서포터즈 주관으로 4월 27일부터 5주간 대규모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의 ‘K-유니콘 서포터즈 온라인 IR’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유니콘 서포터즈는 대형 펀드가 부족한 국내 벤처 투자시장의 문제점을 대규모 공동 투자를 통해 극복하기 위해 운용규모 상위 벤처캐피탈 24개사를 시작으로 작년 11월에 출범했다. 현재는 벤처캐피탈 뿐만 아니라 은행, 자산운용사, 증권사, 대기업․유니콘 기업까지 총 46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IR은 서포터즈 간 우량 투자 풀을 공유하기 위해 서포터즈가 추천하는 기업가치 500억원 이상 고성장 기업과 브랜드 K 기업,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중 10개사를 선별하여 실시한다. IR은 사전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서포터즈에게 공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주간 매주 월요일 마다 2개 기업의 IR 영상을 서포터즈에게 공개하고 서포터즈는 피드백을 전달하며 투자를 희망하는 서포터즈와 기업은 금요일 화상회의를 통해 구체적인 투자 논의를 진행하게 된다. IR 참여기업 10개사는 바이오/헬스케어 3개사, AI/이커머스 2개사, 핀테크 2개사, 콘텐츠/패션 2개사, 소재부품 1개사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첫 주인 4월 27일(월)에는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바이오)와 백패커(이커머스)의 IR이 실시된다.

일정 기업명 업종 기업명 업종 비고
4월27일 일리아스 바이오로직스 바이오 백패커 이커머스
5월4일 뤼이드 AI 테라핀테크 핀테크 영어IR진행
5월11일 밸런스히어로 핀테크 센서택 소재부품 센서택 소부장 강소기업
5월18일 원소프트다임 헬스케어 엘씨벤쳐스 패션 브랜드K
5월25일 바이오녹스 바이오 왓챠 콘텐츠

 

한국벤처투자 이영민 대표는 “국내 Top-tier VC들이 추천한 고성장 기업의 영상 IR이 서포터즈의 투자 협업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하며, 특히 영상 IR과 별도 비대면 미팅으로 이어지는 다소 실험적인 이번 IR 시도가 글로벌 확장성과 시공간, 비용과 관련된 효용성이 입증되면 연중 지속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