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진출 핀테크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가 인도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샵클루와 앱 연동을 통해 커머스 상품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밸런스히어로는 샵클루와 지난 3월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개발 2달 만인 5월 서비스를 출시했다.
앱 연동을 통해 트루밸런스 사용자는 샵클루가 제공하는 식료품, 가전, 의류, 헬스 등 전 카테고리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샵클루는 시골, 금융 소외층 및 중산층 사용자를 확보한 트루밸런스에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주문관리, 상품배송 등 전반적인 사업운영은 삽클루가 맡는다. 밸러스히어로는 결제수단을 제공 중이다. 출시 후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은 마스크, 손세정제 및 식료품 등의 생활 필수품들이며 전체 상품의 1/3을 차지하고 있다. 모바일, 테블릿 등의 디지털 기기 그리고 홈 및 주방용품이 뒤를 이었다.
향후 밸런스히어로는 10억 명의 금융 소외층 사용자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리셀러(금융 중개인)에게 수익성을 증가시켜줄 자체 마진 관리, SNS에 상품 공유 기능 등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는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맞춰 샵클루와의 앱 연동으로 커머스 서비스를 본격화했다” 라며 “향후 결제 및 할부 서비스도 추가하여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파트너와 제휴를 맺어 상품을 확대하고 금융 플랫폼으로써 기반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