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을 위한 B2B 금융 솔루션 핀테크 기업, 고위드(대표 김항기)가 ‘24시간 법인카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스타트업이 법인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대표자가 은행을 직접 방문해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표준재무제표, 연대보증, 질권설정 등 10 여종에 달하는 각종 서류를 제출한 뒤 카드 발급 신청을 했다. 특히 카드 한도 조회에만 1주일 이상이 필요해 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됐다.
고위드 법인카드는 평일 야간은 물론 주말 및 공휴일에도 고위드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동안 비대면으로 카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신청 즉시 한도 조회를 할 수 있어 평균 15분 내 카드 신청이 완료돼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크게 해소했다.
이 서비스는 홈택스용 공인인증서로 사업자등록증, 표준재무제표증명서, 등기부등본 등 법인 확인 정보를 스크래핑 기술을 통해 자동 제출하고, 대표자 인증을 비대면 서비스로 제공한다. 또한 은행용 공인인증서로 보유 현금 기반 한도 평가를 하기 때문에 24시간 온라인 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고위드 김항기 대표는 “스타트업에 금융 지원 솔루션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고위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서비스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위드 법인카드는 카드 신청일 기준 최근 2개월간 법인 예/적금 은행 계좌에 잔고 5천만 원 이상 보유 및 유지한 스타트업이라면 대표자 연대보증 및 질권 설정 없이 고위드 홈페이지에서 비대면으로 신한카드 및 롯데카드 중 선택하여 발급 가능하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