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리서치 전문 기업 디비디랩이 사용자의 사용 후기를 수집하는 웹서비스 ‘우쥬테스트’를 정식 출시했다.
우쥬테스트는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반응 테스트를 주요 목적으로 한 서비스로, 이용자는 개인 맞춤화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테스트 참여자들은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보며 사용 편의성을 묻는 문항에 응답하게 된다. 테스트 소요 시간에 따라 기프티콘, 문화상품권 등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현재는 런칭 기념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디비디랩 강지수 대표는 “UX 리서치를 진행하며 사용자의 피드백이 기업에 가치 있게 활용되는 것을 검증했다”며 “우쥬테스트를 통해 기업이 사용자 피드백을 체계적으로 수집, 해석하여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디비디랩은 사용자 데이터를 기업의 의사결정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UX 리서치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기업이 자체적으로 해석하기 어려운 정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의 문제점, 수정 개선 방향을 분석한 결과 리포트를 제공한다. 현재는 무역협회 스타트업 해외 시장 검증, 현대오토에버 서비스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한국액셀러레이터 협회와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우쥬테스트 웹페이지(www.wouldyoutest.com)를 통해 누구나 테스터로 참여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