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엄지척을 맞대면서 인증하는 ‘제2벤처붐 챌린지’가 SNS에서 화제다.
‘제2벤처붐 챌린지’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는 벤처·스타트업의 열기를 확산하고 경제 재도약을 응원하는 대국민 캠페인을 말한다. 두 엄지척 중 첫 번째 엄지는 2000년대 인터넷 기업을 중심으로 확산됐던 ‘제1벤처붐’을, 또 다른 엄지는 최근 벤처, 스타트업의 열기로 대표되는 ‘제2벤처붐’을 의미한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 15일(목) 벤처기업협회(회장 강삼권)에서 시작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 이어졌고, 그 다음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의장이 참여했다. 다음 타자로 ‘토스’ 이승건 대표와 ‘보맵’ 류준우 대표가 지목됐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등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제2벤처붐을 상징하는 두 엄지척을 맞댄 인증 사진(또는 영상)과 함께 제2벤처붐과 대한민국 경제 재도약을 응원하는 글을 게시한다.
② 챌린지에 함께 참여할 사람(한 명 또는 두 명)을 지목한다.
③ ‘대한민국경제의봄’, ‘제2벤처붐’을 해시태그를 작성한다.
제2벤처붐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3, 미니건조기 등 이벤트 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제2벤처붐 상징 이미지, 홍보 영상, 이벤트 안내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제2벤처붐.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