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서비스 전문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와 제조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전문 기업 브이엔티지(이하 VNTG)는 클라우드 기반 제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 사업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메가존클라우드의 디지털 기술, 데이터 및 서비스 역량과 VNTG의 제조 현장에 최적화된 DT 컨설팅 및 플랫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조 현장 디지털 확산 가속화 및 실질적인 성과 개선에 초점을 맞추어 협력하게 된다.
또 제조DT 확산을 주도하기 위한 디지털 제조 얼라이언스 생태계 구축, 신규 스타트업 육성, 엔터프라이즈 혁신 가속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및 투자 등 폭넓은 사업 부문에 대한 상호 협력을 다방면으로 전개 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최근 디지털 기술의 빠른 진화와 기업 고객들의 다변화 된 디지털 요구 사항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핵심 역량과 제공 서비스 중심으로 사업 부문을 재편 했다. 지난 6월 말 세일즈포스 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와 함께 비즈니스 현업 부문과 인더스트리 고객의 디지털 최적화를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과 SaaS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기반으로 신속한 비즈니스 성과 창출에 초점 맞춘 디지털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을 론칭 했다.
VNTG는 전략 컨설팅,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IT개발자 등 200여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제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 기업으로, 현장에서 의미 있는 실질적 가치를 구체화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 결정과 공정 효율화에 기여하고 있다. CJ, 효성, 코웨이 등과의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최근 세아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로서 이를 주도하고 있다. 금번 메가존클라우드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그동안 축적해 온 제조DT 역량과 서비스 오퍼링을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패키징 하여 본격적인 대외 사업화를 실행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