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입주사 성장 지원 ‘스플인사이트’ 리뉴얼 오픈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가 입주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 ‘스플인사이트’를 오는 10월 리뉴얼 오픈한다.

스파크플러스는 입주사 홍보를 지원하는 플랫폼 ‘핫스플’, 경영지원·여가·F&B 등 다양한 분야의 170여 개 제휴 혜택 등 입주사의 성장과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리뉴얼 오픈하는 스플인사이트 프로그램은 기업과 멤버의 성장을 이끌어내는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대부분의 스타트업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법률·노무·마케팅 등의 분야별 전문 교육과 함께 개인의 성장 지원을 위한 직무 세미나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대면 교육이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된 동안, 더욱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충분한 재정비 시간을 갖췄다. 새롭게 시작하는 프로그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모두 웨비나로 진행된다.

스파크플러스는 오는 10월 스플인사이트 정규 프로그램을 도입하기에 앞서, 입주사의 실수요 및 만족도를 파악하기 위해 파일럿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 7월 열린 오피스 아워에서는 스파크랩과 퓨처플레이의 심사역들과 함께 투자 멘토링을 제공했다.

주로 스타트업에서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업무 협업 툴인 ‘노션(Notion)’ 활용법에 대한 직무 세미나는 오는 8월 26일 개최한다. 국내 최초 노션 컨설턴트인 시리얼 전시진 대표가 강연을 맡아 노션 주요 기능 및 다양한 활용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오는 9월에도 입주사 수요가 가장 높은 마케팅 분야에 대한 웨비나가 준비되어 있다.

이렇게 3달 간의 파일럿을 통해 확인한 입주사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정규 프로그램의 운영 방식 및 체계를 전반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스플인사이트 정규 첫 시즌은 6개월에 거쳐 매달 1회씩 진행되며, 오직 스파크플러스 입주사만 참여 가능하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스파크플러스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