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휴플(김홍래 대표)이 기상청이 인증하는 ‘날씨경영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날씨경영 우수기업’은 기상정보를 경영활동에 다양하게 활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기상재해로부터 안정성을 획득한 기업이 대상이다. 날씨경영 전문 컨설턴트의 현장 심사와 최종 심의를 통해 선정되며, 기상청장으로부터 인증이 부여 돼 3년 간 유지된다.
(주)휴플은 자체 개발한 로컬여행플랫폼 ‘제주 2리’ 앱에 다양한 기상 데이터를 활용함을 인정받아 ‘날씨경영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복잡한 기상 데이터를 알기 쉽게 변환하여 앱 사용자가 여행 지역의 기상 상태, 자외선 지수, 조석간만 등의 날씨 정보를 파악해 위험을 예방하고 효율적인 여행 일정을 수립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휴플은 기상사업자 등록 기업으로 2021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데이터 판매·가공부분 공급기업으로 선정 되기도 했다.
또한 지난 5월 한국관광공사의 초기관광벤처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2020년 지역SW서비스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 정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매칭 예산 지원으로 서비스(제주2리)를 상용화했다. 여행 플랫폼 ‘제주2리’ 앱은 1천여 개의 여행지 정보와 작가들이 집필한 여행 콘텐츠를 기반으로 최근 MZ세대가 추구하는 로컬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