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위드는 공유오피스 서비스 제공 업체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은 언택트 기반의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보다 많은 중소기업에 스마트한 언택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으로, 공유오피스를 주로 이용하는 초기 기업들의 그룹웨어 도입에 대한 고민을 덜고자 했다. 또한 ‘사업초기 기업들이 이용하기에 그룹웨어 도입이 고비용일 것이다’ 라는 편견과 진입장벽을 낮추겠다는 취지다.
Saas 형태로 제공되는 휴위드의 그룹웨어 ‘라인드’ 를 활용해 르호봇 이용 기업들은 넓은 규모의 사무실을 보유하지 않아도 업무 내용을 공유하고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이하 M365) 연동 그룹웨어 서비스인 라인드는 기존의 업무용 그룹웨어 기능과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업무 프로그램인 M365(구 오피스365) 와의 연동을 지원하여 한 번의 로그인으로 그룹웨어와 M365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또 M365의 주요 앱인 팀즈, 아웃룩 등의 연동을 통해 업무 진행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르호봇은 2020년에 라인드 그룹웨어 및 Microsoft365 서비스를 전사에 도입하여 활발하게 사용중이다.
르호봇은 1998년 설립되어 현재 국내외 50여개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최다 규모의 공유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쇼핑몰 입점형 공유오피스를 오픈했으며 인기에 힘입어 제주도에도 신규 지점을 오픈 하는 등 센터 확장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