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서비스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업계에서는 2025년 이 시장이 10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디어 콘텐츠부터 공간 사용 서비스까지, 일정 기간마다 비용을 내고 원하는 물건이나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구독 서비스의 가장 큰 매력. 뿐만 아니라 비용을 나눠서 지불할 수도 있고, 결제일을 기억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된다는 점도 큰 장점 중 하나이다. 이러한 구독서비스 규모가 커짐에 따라 이용하는 대상도 점차 개인에서 기업으로 확대되고 있다. 최근 유명 스타트업을 포함해 각종 기업에서는 직원 복지 차원에서 다양한 정기구독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워라밸(Work-Life Balance)’과 같은 효율적인 업무와 건강한 삶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기업 역시 신개념 복지 제도를 도입하고 있는 것. 이에 생리대부터 영양제, 간식까지 직원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 올리는 다채로운 기업용 정기 구독 서비스를 소개한다.
◆ 라엘 ‘기업용 생리대 구독 서비스’, 유기농 생리대 무상 제공으로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유기농 여성용품을 다루는 우먼 웰니스 브랜드 라엘은 기업용 생리대 정기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여성 친화적인 근무환경과 기업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증가함에 따라, 회사 내 생리대를 무상 비치해 여성 직원의 복지 향상을 높이는 일에 동참하고 있는 것이다.
복지 서비스를 통해 직원들도 회사에 만족감을 느끼고, 회사도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인재 확보하는 선순환 구조를 원한다면 직원과 기업 이미지를 위한 생리대 구독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공식 메일이나 대표 번호로 문의하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 알약물약 솔루션 ‘오피스 영양제 정기구독 서비스’, 직원 건강을 위한 영양제 복지의 출발
한살한살 먹어갈수록 건강을 챙기기 마련. 임직원의 건강을 위한 복지 서비스를 고민한다면 오피스 영양제 정기구독 서비스를 주목할 만하다. 알약물약 솔루션은 직장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눈 건강, 간 건강, 에너지 회복을 위한 영양제 제공을 기본으로, ‘이달의 솔루션’을 통해 각 회사에 필요한 영양제를 맞춤 큐레이션 형식으로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 영양제 기준 인당 약 3만원에 이용할 수 있고 홈페이지에서 무료체험 이벤트도 신청할 수 있다.
◆ 식권대장, 매일매일 편안하게 경험하는 식사 복지
조식, 중식, 저녁 야근식사까지, 임직원 복지 차원으로 식대를 제공하는 기업이 많다. 법인카드를 이용하고 영수증을 처리하는 경우가 많지만 식권대장 모바일 식대 관리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기업은 식대 관리를 편하게 하고, 임직원은 다양한 곳에서 모바일 결제로 식대 정산을 할 수 있다. 점심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려는 직원들의 니즈를 반영해 직접 매장에 가지 않아도 사무실로 배달할 수 있는 ‘배달식사’와, 재택근무가 많아지고 있는 요즘과 같은 시기 식료품을 집으로 배송받는 ‘장보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 스낵24, 출출하면 집중 안 되는 직원들을 위한 사무실 간식 복지 서비스
출출하면 집중 안되는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사무실 간식 복지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스낵24는 기업 규모, 분야, 직원 연령대를 분석해 맞춤형으로 간식을 토탈 관리하는 서비스로, 최근 기업들 사이 직원복지와 기업복지를 위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구매, 방문 배송, 진열, 반품 등을 한 번에 처리하는 원스톱 서비스로, 탕비실 설비 관리 및 청소까지 대행한다. 다양한 간식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설비까지 관리해 직원들이 잡무가 아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