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대표이사 황희승, 윤신근)이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10번째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26일 개최한다.
‘데이터로 알아보는 2022년 채용 트렌드’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산업/직무별 채용의 규모 변화와 경력직 채용의 증가 등 채용 시장의 다양한 이슈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이직 시장의 트렌드 △기업과 구직자의 선택 기준 △채용 브랜딩 개선 △타사 채용 관련 사례 등에 대한 노하우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구인난으로 인해 고민하는 기업 및 인사 담당자들을 위한 특급 솔루션이 마련된다.
전 그루폰코리아 운영총괄본부장이자 현 잡플래닛 공동창업자인 김지예 이사가 연사로 나서 강연을 진행한다. 대담 및 Q&A 패널로는 삼성물산 건설 부문을 거쳐 전문 헤드헌터로서의 삶을 시작한 <이직의 정석> 저자 정구철 현 웨이메이커(잡플래닛) 부장이 함께할 예정이다.
잡플래닛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현업에서 채용 관련 이슈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 및 인사담당자가 많다는 것을 체감했다”며 “이들의 고민을 최대한 해결해주기 위해 많은 노하우를 전달하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사전 질문을 골라 답변해주는 Q&A 시간도 마련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등록은 26일까지 받고 15시부터 이메일을 통해 유튜브 라이브 링크를 전송 받을 수 있다.
잡플래닛 HR 웨비나는 타 웨비나와 차별화되는 특징으로, 기존의 일방향적 강의 형식의 웨비나가 아닌 많은 기업의 실제 HR 사례들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보면서 실무에서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질의 응답 식으로 풀어간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26일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HR 웨비나는 이벤터스의 참가신청 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질문과 실시간 질문, 만족도 조사를 남긴 25명의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잡플래닛은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유행함에 따라 오프라인 모임이 어려워지자, HR 세미나를 언택트(Untact)로 진행하는 HR 웨비나를 지난 4월부터 매월 진행하고 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