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화장품 체험 플랫폼 ET(구,피다)’ 개발사 주식회사 클루메틱이 한국벤처투자로부터 엔젤투자매칭펀트 투자 유치를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한국벤처투자협회가 운용하는 엔젤투자매칭펀드는 엔젤투자자가 창업 초기 기업에 먼저 투자한 후 매칭 투자를 신청하면 투자자와 해당기업에 대한 평가를 4차까지 실시하여 선정이 되면 투자하는 펀드다.
클루메틱은 지난달 17일 엔젤투자매칭펀드 투자를 완료하였으며 그동안 블록크래프터스에서 투자유치를 완료하였다.
클루메틱은 코로나19 이후 브랜드는 보유한 화장품을 고객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고 이를 효과적으로 연결해 줄 수 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작년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유저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하루 신청자 1,500명이 들어오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었다.
오승언 클루메틱 대표는 “온라인 내에서 고객에게 현명하고 똑똑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체험 데이터가 필요하다. 현재 화장품 산업에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저희 플랫폼에 관심을 주고 있다. 이들과 협업을 통해 ET내에서 화장품 체험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그 이해관계자의 첫번째로 뷰티 유튜버와 협업을 생각하고 있다. 파편적이고 휘발성이 강한 뷰티 유튜브 영상에 제품에 호기심이 높은 고객들을 타겟하고자 한다. 이에 현재 뷰티 유튜버들과 논의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