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펫, ㈜프로탄바이오와 반려동물 면역 진단 솔루션 개발 MOU 체결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스타트업 핏펫(대표 고정욱)이 체외진단 전문업체 ㈜프로탄바이오(대표 조제열)와 ICT기반 반려동물 면역 진단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6일 서울 신림동 프로탄바이오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신속 항원 키트 등 차세대 진단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신속항원 키트는 검사 방법이 쉽고, 10분 이내에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핏펫은 질병 관련 신속진단키트의 반응도를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IT 영상처리 기술을 개발하고, ㈜프로탄바이오는 타겟 질환 관련 항체를 개발하며 이를 활용한 검사 방법이 쉽고 10분이내 결과를 판독할 수 있는 신속진단키트를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보호자와 오랜 시간 떨어져 있는 반려동물의 분리불안 장애부터 영양불균형에 기인한 다양한 대사증후군까지 진단 스펙트럼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로탄바이오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조제열 교수가 2007년에 설립한 체외진단 전문기업으로서 항원, 항체 그리고 진단키트까지 개발 및 생산 전주기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CAR-T 항암 면역 세포치료제, 코로나 진단키트 분여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프로탄바이오 조제열 대표는 “핏펫의 IT 영상처리 기술을 융합하여 차별화된 진단 상품을 출시한다면 반려동물 헬스케어 분야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핏펫 고정욱 대표는 “체외진단 전문 기업 ㈜프로탄바이오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호자가 손쉽게 반려동물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가족으로써 함께 마음 놓고 생활 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핏펫은 다양한 반려동물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이다. 간편 검사 서비스 ‘어헤드’와 병원비 보장 서비스 ‘어헤드 케어’를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 패러다임을 혁신하며 반려가구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동물병원 찾기 및 리뷰 서비스 ‘병원찾기’, 건강 맞춤 커머스 ‘핏펫몰’ 등 서비스를 모바일 앱으로 통합 제공하며 반려동물 산업의 비효율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ICT GROWTH)’, 중소벤처기업부 ‘아기유니콘’ 및 ‘예비유니콘’ 등에 선정되며 펫코노미 시장을 이끌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