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꾸미기 원스톱 플랫폼 ‘오늘의카’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이씨지(대표 조민수)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
팁스(TIPS)는 정부와 민간투자사가 함께 뛰어난 비즈니스 모델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대표적인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씨지는 2021년 12월 한국타이어-씨엔티테크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으며, 2022년 2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사내벤처 육성기업으로 선정된데 이어 이번 팁스에까지 선정되며 대표적인 모빌리티 유망 스타트업으로 떠올랐다.
이씨지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이씨지는 팁스 선정과 동시에 성장에 속도를 높이기 위해 구독자 78만명을 보유한 자동차 전문 유튜버 ‘우파푸른하늘(한승훈)’을 영상 콘텐츠 총괄이사로 영입했다. 이를 통해 건전한 튜닝문화를 위한 영상 콘텐츠 제작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오늘의카는 자동차 꾸미기에 필요한 튜닝시공, 차량용품, 커뮤니티를 한 공간에 담은 최초의 플랫폼 서비스다. 2022년 1월 정식 서비스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성장에 속도를 내기 시작했으며, 현재 큐레이션 된 230개의 튜닝업체와 200개의 차량용품 업체가 입점되어 있다.
조민수 이씨지 대표는 “이번 팁스(TIPS) 선정을 통해 더 쉽고 편리하게 자동차를 꾸밀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5조원 규모의 국내 튜닝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