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생활가전 구매 ‘가전나우’, 투자 유치

발품 없는 생활가전 구매를 돕는 플랫폼 ‘가전나우’를 운영하는 지오에이티컴퍼니가 IPS벤처스로부터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혼수, 이사, 입주 등 생활가전을 한 번에 많이 구매해야 하는 경우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매장의 가격 경쟁력이 높아 소비자들은 매장 방문을 선호한다. ​하지만 유통사별, 매장별 가격이 달라 소비자들은 평균 10곳 이상의 매장에 방문하고 있다.

가전나우는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으로 옮겨 다양한 매장을 앱에서 한 번에 만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2021년 7월 ‘똑똑e’ 라는 서비스로 베타버전을 시작한 이후 약 1만여명이 생활가전 견적상담을 요청했고, ​누적 요청금액 약 1,500억원, 누적 거래액 약 100억을 달성했다.

지오에이티컴퍼니는 신용보증기금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네스트,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유스타에 선정되는 등 성장이 기대되는 스타트업으로 이번 시드투자를 통해 생활가전 큐레이션, 렌탈, 구독 등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양성경 지오에이티컴퍼니 대표는 “온라인 커머스가 대세로 자리잡은 시장에서 아직 오프라인 매장의 강점이 많다” 며 ​“오프라인 매장과 소비자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투자를 진행한 주식회사 아이피에스벤처스는 지식재산권(IP)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술적 잠재력과 시장성이 큰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초기 투자 전문회사이다. 지오에이티컴퍼니는 금번 투자유치와 더불어 IPS벤처스 한치원 대표(변리사) 및 IPS벤처스 박재평 전무(변호사)와 함께 사업 다각화 뿐만 아니라 특허 및 IP 역량을 계속 강화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