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애니메이션 ‘크리켓팡’으로 인도 시장에 진출 중인 ㈜유니드캐릭터(대표 송민수)는 인도 현지 법인이 인도 크리켓 국가대표선수 ‘아진캬 라하네(Ajinkya Rahane)’로 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글로벌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교육 콘텐츠 기업으로 자체 제작한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이 국내외 TV와 OTT 채널에 방영 중이다. 특히 메인 타깃 시장인 인도 현지 사업을 위해 지난해 12월 인도 벵갈루루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어린이 교육사업, 캐릭터 라이선싱, 출판, 공간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부가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인도 시장 진출을 시도한 지 3년만에 본격적인 인도 현지 사업의 시작을 앞두고 작년부터 크리켓팡 홍보대사로 활동해 온 인도의 유명 크리켓 국가대표 선수 아진캬 라하네가 인도 법인의 투자와 주주로 참여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생각한다. 인도는 크리켓의 나라이다. 전국민이 좋아하는 스포츠이고 발리우드 영화 배우와 함께 크리켓 유명 선수들은 인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광고 모델이다. 특히 올해 인도 크리켓 프로리그 IPL의 중계권료가 무려 60억불(7조7천억원)에 판매가 되어 미식 축구리그 NFL에 이어 세계 제2의 스포츠 빅리그로 지위가 상승되면서 각종 크리켓 관련 사업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인도의 크리켓 프로선수 중 아진캬 라하네는 최상위 클라스 선수로 인도 국민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 선수이다. 이런 훌륭하고 유명한 선수와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의 인도 사업을 함께 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가슴 벅차다” 라고 밝혔다.
또한 “아진캬 선수측과는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브랜드사업 외에도 향후 회사의 성장과 함께 인도 현지에 장학재단을 설립하여 인도의 어린 크리켓 유망 선수들에 대한 크리켓 장학금 지원 활동 등 사회공익 활동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유니드캐릭터의 인도 현지 법인에 투자한 아진캬 라하네 선수는 “작년부터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의 브랜드 홍보대사를 맡으며 가까이에서 지켜본 결과, 나는 크리켓팡 프로젝트의 인도 시장에서의 성공을 확신하게 되었다.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사업 외에 캐릭터 브랜드를 활용한 크리켓 시뮬레이터, 키즈카페, 어린이 교육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는 유니드캐릭터의 사업 추진력에 신뢰를 갖게 되었고 인도 시장 진출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것을 느꼈다. 유니드캐릭터 인도 법인의 주주로서 더욱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며, 유니드캐릭터와 사업 외에도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기부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드캐릭터는 오는 9월 인도 벵갈루루에서 열리는 인도 교육전시회(DIDAC)에 대형 부스로 참가가 확정되어 준비 중이며, 자체 제작 및 제휴 개발 중인 애니메이션, 출판, 교육용 앱서비스, 완구, 크리켓 시뮬레이터 등을 갖고 참가하여 인도 바이어들을 만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10월에는 인도 최대 테마파크 이메지카 내 크리켓팡 극장이 오픈하며, 내년 상반기 중에는 벵갈루루에 크리켓팡 스포츠 테마 키즈카페 1호점을 런칭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준비에 들어가는 등 본격적인 인도 현지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