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프로덕션 서비스 써폿, ‘이노비즈’ 인증 AA등급 획득

올인원 프로덕션 서비스 ‘써폿’의 운영사 (주)기발한사람들(대표 김현진, 황서영)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인 ‘이노비즈(Inno-Biz)’ AA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영상 제작 업계의 디지털화를 선도한 혁신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이노비즈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선정 및 인증한다. (주)기발한사람들은 △기술혁신 △기술사업화 △기술혁신경영 △기술혁신성과 등 4개 영역에 대한 사전 평가와 현장 실사를 통해 상위 5%의 기업에만 부여하는 AA등급을 획득했다.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금융, 인력, 연구개발(R&D)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써폿은 전문 영상 제작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을 기술로 해결한다. 대표적으로 영상 제작 전문 인력의 경력 및 평판을 토대로 알맞은 스태프를 매칭하는 기술을 통해 기존 영상 업계의 인력 수급 방식을 혁신한다. 더불어 시간 소모가 많은 정산 업무를 간소화하며 업계내 입지를 굳혔다. 이를 통해 써폿은 국내 유수의 전문 영상 제작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서비스 분야 및 영역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고객사의 제작 효율 향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대성 (주)기발한사람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으로 기발한사람들의 혁신성과 우수한 기술역량을 입증했다. 앞으로도 영상 제작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주)기발한사람들은 지난 1월 당근마켓, 클래스101, 숨고 등 혁신 스타트업 투자사인 스트롱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였다. 투자 이후 써폿은 ‘써폿STAFF’ 앱 런칭, 써폿스태프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공격적으로 우수 스태프를 모집 및 양성하는 중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