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쿼터스, ‘일자리 으뜸 기업’ 선정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기업의 일자리 창출 성과와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국민추천 등을 통해 후보 기업을 발굴한 뒤 고용 증가율과 이직률 등을 분석해 매년 우수기업 100개 사를 선정해 격려하는 제도이다.

2년 연속 일자리 으뜸 기업에 선정된 메디쿼터스는 지난 2021년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 선정, ‘일자리 창출 국무총리 표창’ 수상 등 건강한 조직문화의 본보기로 빠르게 성장해 왔다.

외형적 규모 확대에만 그치지 않고 직원들의 고용 안정화와 근무 질 개선을 위해 신규 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함에 따라, 2021년에는 전년 대비 약 73.86%의 고용 증가율을 달성했다. 특히, 전체 직원 중 95% 이상이 청년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성 비율이 69%에 달하는 등 선진 기업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직원들의 시간 활용성 증대를 위해 시차출퇴근제를 도입하고,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용하고 있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국민 취업지원 제도 일 경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여 ▲초과근로 분석 및 단축(60% → 32%) ▲출산 축하금, 교육비, 체력단련비, 휴가비 지원 ▲본인 및 가족 생일, 결혼기념일 2시간 조기 퇴근, 장기근속 유급휴가 지원 등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근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디쿼터스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빠르게 바뀌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임직원 모두가 변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성과 중심적인 사람이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구성원과 기업이 동반 성장하는 문화를 정착하여 지속 고용 창출이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