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식용유 수거 플랫폼 ‘올수’, 팁스 최종 선정

폐유지 수거 플랫폼 주식회사 올수(대표 김기옥)가 팁스(TIPS) 프로그램 대상 기업으로 지난 8일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수는 식물성 기름인 폐식용유와 동물성 기름을 수거하는 자체 개발 앱 서비스로 매장에서 발생하는 폐유지를 시세에 맞게 거래할 수 있도록 경매 시스템을 통해 수거 파트너와 연결시켜주는 매칭 플랫폼이다.

또한 올수에서 수거한 폐유지는 재활용 공장으로 인계되어 바이오디젤(식물성 기름을 원료로 하여 만든 바이오연료) 등의 에너지자원으로 재탄생된다.

이에 프랜차이즈 기업 맘스터치,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 등과 MOU를 체결하여 폐식용유 리사이클링을 위한 대체에너지 생산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으며 수거부터 재활용되는 전과정의 환경기여도를 측정하여 그린뉴딜·탄소저감·ESG경영에 필요한 데이터로 제공한다.

김기옥 대표는 “세계 최초로 제작된 폐유지 수거 플랫폼 올수는 기존 시장의 가격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실시간 시세를 제공한다”며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올수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여 국내외 기업들의 ESG경영을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수는 이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매장을 넘어 가정의 폐식용유 수거로 실천하는 탄소중립저울 사업 연구 및 개발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