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 컨텐츠 제작 및 유통회사인 어메이즈VR이 시리즈B 라운드에서 1,700만 달러(약 243억 원)의 신규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미래에셋캐피탈 ▲미래에셋벤처투자 ▲CJ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GS퓨처스 ▲LG테크놀로지벤처스 등 기존 투자자들이 참여했으며 ▲CJ ENM ▲크래프톤 ▲매경미디어그룹 등이 신규 투자자로 합류했다. 어메이즈VR은 이로써 시리즈B 누적 투자금 3,200만 달러(약 457억 원)을 확보했다. 2022년 12월 말까지 관심 있는 전략적, 재무적 투자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투자 유치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2015년에 설립된 어메이즈VR은 하이퍼리얼 9K+ 실사 촬영 기술, 언리얼 엔진 기반의 VR VFX 파이프라인/모듈, AI 리라이팅 (AI Relighting), AI 키잉 (AI Keying) 등의 독자적인 기술들을 활용해 글로벌 VR 콘서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어메이즈VR이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팬들은 3D 무대 환경 위에 아바타를 통해 아티스트와 소통하며 눈 앞에서 보는 듯한 현장감 있는 아티스트 공연을 경험할 수 있다. 아티스트들에게는 최고 수준의 VR콘서트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프리미엄 VR 제작 환경이 제공된다.
어메이즈VR은 본격적으로 VR 콘서트 플랫폼 확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재 어메이즈VR은 SM엔터테인먼트와 설립한 조인트벤처 ‘스튜디오A’를 통해 SM 소속 아티스트들과의 VR 콘서트 제작을 진행 중이며, 미국의 유명 아티스트들과도 계속 논의하고 있다. 또한 아티스트, 엔터테인먼트사, 레이블, 퍼블리셔 및 에이전시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나아가 더 많은 AI 엔지니어, 언리얼 엔진 엔지니어 및 VFX 아티스트를 고용하여 독점 기술 향상과 최고의 VR 콘서트 제작 및 유통을 지속할 예정이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