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센터, 청년창업자 역량강화교육 워크숍 ‘2022년 G-스타트업’ 성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 이하 강원센터)는 지난 29일~30일 이틀간 엘리시안 강촌에서 G-스타트업 예비창업 지원사업 청년 창업자와 함께 ‘G-스타트업 청년창업자 역량강화교육 워크숍’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네트워킹이 진행되었다. 예비창업자들이 흔히 어려움을 겪는 세무·회계·재무 운영관리 방법과 기술창업 맞춤형 지식재산권 특강이 진행되었고, 창업기업의 주요 자금조달 방법인 초기 투자유치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또한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청년 창업자의 사업 소개 시간과 선배 창업자 강연 및 토크 콘서트 시간을 마련했다. 선배 창업자(▲한국수산기술연구원(주) 김민수 ▲센트오브사운드 박소현)는 도내기업으로서 성공사례를 이끌어가고 있는 자신들의 사업 노하우와 비전을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사운드 테라피 체험 시간을 마련하여 창업자들의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이기대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도내 유망 청년 창업자들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이 되었기를 바라며 도내 혁신 창업의 허브로서 창업자들의 열정적인 도전을 응원하고 아낌없이 지원하는 동반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G-스타트업 예비창업 지원사업은 강원도와 강원센터, 상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및 강원도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연합하여 예비 청년 창업자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기술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으로 도내에 창업을 희망하는 30팀의 사업화 자금과 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