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용준, 이하 부산센터)는 지난 10월 11일과 12일, 양 일간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 선정자 대상으로 B.Camp 자율교육을 파크하얏트 부산호텔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B.Camp 자율교육은 (예비)창업기업들의 기초 창업교육을 통해 초기 창업자들이 겪는 트러블 최소화 및 창업 필수 기초역량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제고하기 위한 2022 예비창업패키지 창업교육으로 부산센터가 주관하고 알에이치테크가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초기 창업자에게 필요한 ▲기업 소개 및 IR 피칭 전략 ▲투자사로부터 듣는 초기기업 전략 ▲외주용역 방안 ▲초기 기업의 회계 처리 방안 ▲스타트업 대상 개인정보보호 방안 ▲기업 마케팅 전략 등 주제별 강의를 제공했다. 그룹 멘토링 및 네트워킹 시간에는 창업 진행과 사업화 전반에 대한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활발한 교류의 장을 펼쳤다.
참가자는 “사업 수행에 있어 유익한 강의 및 멘토링이었고, 전국 창업기업과 1박2일 동안 네트워킹을 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한편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을 위해 사업화 자금,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부산센터에서는 올해 일반분야 38명, 창업프리스쿨 4명으로 총 42명의 예비창업자를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다.
부산센터 김소희 PM은 “이번 B.Camp 자율교육은 창업 기초 및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한 다양한 상황에서 창업기업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며 “본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 수행 전략 벤치마킹 및 동 기수 선정자 간 네트워킹 구축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에 도움이 될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